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인지니어스]세상을 보는 관점을 바꾸는 책

반응형



책 제목: 인지니어스

저자: 디나 실리그

출판사: 리더스북

 

 평소 창의력에 관심이 많다. 브레인스토밍 후 내 의견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아서 남들보다 창의력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팔로잉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 책을 추천해 알게되었다. 책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삶을 보는 관점이 바뀌었다.


 이 책은 창의력을 기르는 방법, 창의력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대해서 소개한다. 이미 알고있던 것도 있었고 새롭게 알게된 것도 있었다. 새롭게 알게된 것 중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제약이 있으면 더 많은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제약은 창의력의 방해요소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높은 압박감과 높은 창의성의 상황에서 사람들은 매우 창의적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사람들이 할 일을 마감기한까지 미루는 것도 본능적으로 창조적 미루기를 하는 것이다. 평소 미루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할 일을 미룰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창의적인 환경을 마련하면서 말이다.
 책을 읽고 반성한 부분도 있다. 나이를 먹을수록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지 않았고 친한 사람들만 만나고 싶었다. 또 평소에는 같은 전공의 사람들을 만나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런데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은 창의력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았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시각이 새로운 문제 해결방법을 가져올 수 있고, 훨씬 더 창의적인 결과물을 가져온다. 앞으로 누구를 만나던지 그 사람의 시각에서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이 외에도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내 주위의 모든 것이 창의력의 원천인 것이다.

 이 책은 창의력을 기르는 방법이 나와있는 책이다. 우리는 주위의 모든 것에서 창의력을 얻을 수 있고 그러한 기회 속에서 살고있다. 기회를 발견하고 잡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