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1년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기억력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책

반응형




제목: 1년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

저자: 조슈아 포어

출판사: 갤리온


  우리 아빠는 기억력에 관심이 아주 많다. 그래서 집에 기억력에 관한 자기계발서가 많이 있다. 아빠가 오랜만에 서점에 가셔서 이 책을 사왔는데 나는 이미 페이스북에서 이 책에 관한 글을 읽었다. 보통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느낌이어서 아빠가 맨날 읽으라고 했도 읽지않았던 기억력 관련 책들은 뒤로하고 이 책을 읽었다.

 

 내 생각처럼 이 책은 기존의 책들과는 좀 달랐다. 전미 메모리 챔피언십에 취재를 간 한 기자가 그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로부터 누구나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훈련에 뛰어들어 결국에는 2006년 전미 메모리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한 이야기이다. 이 책은 그 과정을 다룬 이야기이며 중간중간 기억력과 관련있는 인간의 뇌, 기억술의 역사 등 자세한 정보가 쓰여있다. 수필인 듯 자기계발서인듯 여러 색깔을 갖고 있지만 기존의 자기계발서보다는 보다 더 전문적이면서 재미있는 내용의 책이다.

 나는 이제 막 개강을 했다. 개강하기 전 이 책을 읽은 것이 정말 운이 좋게 느껴진다. 전공 공부를 하면서 이 많은 걸 어떻게 외울지 늘 괴로웠는데 이제는 나도 고대 기억술을 이용해서 다 외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학기가 끝나고 이 글을 봤을 때 정말 학점이 올랐기를 기도한다.


  재밌으면서도 전문적인 기억력에 관한 책을 읽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