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일본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책

반응형


책 제목: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저자: 오기와라 히로시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이 책은 처음 봤을 때부터 마음에 꽂혔다. 잔잔한 바람이 불 것 같은 책표지와 그에 맞는 제목을 보니 절로 마음이 편해졌다. 주저없이 책을 읽었고 잔잔하면서 공감가는 시간을 느낄 수 있었다.

 

 책 제목인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는 이 책의 여러 단편 이야기 중에 하나이다. 이 책은 단편 소설집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여러 글이 있는데 모든 글이 각자의 감성이 있어서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 이 책은 인생을 어느정도 산 사람들이 읽으면 더 많이 공감할 것 같다. 작년에 이책을 읽었다면 이런 감동을 받을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만큼의 감동은 못 느꼈을 것 같다. 

 인생을 살다보면 어렸을 때 꿈꿨던 나의 미래는 현실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렇게 현실을 직시하면, 거창한 행복보다는 소소한 행복을 느끼면서 살아간다. 어렸을 때 공감이 안되던 부모님의 모습들이 점점 이해가 되기 시작하고, 힘든 일을 겪은 후에는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위로를 받는다. 또한 상처 없는 사람들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각자 나름대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는 인생을 살면서 깨닫게 되는 이러한 감정들을 소설 속에 잘 정리해놓았다. 


 이 책은 여러 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준다.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읽으면 감동이 배가 될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