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모음

[경제적 자유스쿨 도약 2개월 솔직 후기] 연장 안 한 이유, 장단점

YK1213 2023. 6. 4. 0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스쿨 도약 솔직 후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인증..!!


참고로, 저는 불붙젊(미라클 모닝)도 함께 들었습니다.

장점


1. 경제적 자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랑 이야기 할 수 있고 확실히 동기부여가 된다.
주위에 관심 있는 사람이 많이는 없으니까 이건 확실히 좋아요.

2. 연령대가 어리다.(장점이면서 단점?)
보통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이 많더라구요.

3. 본인만 열심히 하면 많은 걸 얻어갈 수 있다.
저는 불붙젊(미라클모닝)도 했는데요. 이걸 통해서 책도 평소보다 훨씬 많이 읽고 진짜 안하던 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단점


1.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하면, 돈을 날린다.
저 때는 2개월권이 5만5천원이었는데요
5만5천원으로는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불인톡(격주 금요일마다 줌으로 인사이트 토킹하는 것), 꿈나무님 오티 강의, 퇴사 로드맵 강의, 렌탈스튜디오 강의만 들을 수
있었어요.
나머지 프로그램은 돈을 따로 내야합니다. 5만5천원이 비싼 건 아니지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 혹은 불인톡이 따로 녹화본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참석을 못하면 그냥 돈을 날립니다.

2. 멘토들의 나이가 어림.
이건 장점도 될 수 있고 단점도 될 수 있어요.
저는 좀 더 경험이 많은 멘토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를 들면 부동산 멘토면 부동산 시장에 10년이상 있었던 사람 등등. 그렇지만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입장이어서 저의 경우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3. 불붙젊은 비싼거 같다.
불붙젊은 보증금을 걸어놓고 미라클 모닝을 하는건데요. 2주에 한번씩 줌으로 모여서 성과보고 같은 걸 합니다. 근데 5주비용이 5만5천원입니다.(보증금 별도) 불붙젊은 좀 비싸다고 느꼈어요

연장하지 않은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좀 더 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어요. 대부분 나이가 어리니까 같이 성장하는 느낌이 드는 건 좋았지만, 모두 경험이 적으니 저는 경험이 많고 연차가 오래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연장하지 않았습니다.

끝!


반응형